TOP
FAQ

자주 묻는 질문

  • Q.

    태그 인식이 안돼요.

    • A.

      태그 발행 후 동기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1. 태그 중 일부만 인식될 때

      -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입니다.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모듈과 안테나의 배터리 소모   량이 크므로 충분한 충전이 필요합니다. 10인치 제품의 경우 태블릿(앞)과 RFID 기판(뒤)을 별도로 충전하셔야 합니다. 

      (현재 납품되고 있는 충전기는 1.5A로 충전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2. 태그 전체가 인식 불가

      - 10인치 제품의 경우 C to C 케이블로 RFID 안테나가 있는 뒷부분 기판과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RFID 기판 전원도 켜줘야 합니다.)

         3. 금속 재질에 차폐제 없이 부착된 경우

      - 태그와 리더기 간의 통신이 금속 재질에 의해 방해를 받습니다.

         4. 태그가 불량일 경우, 해당 태그는 재발행 해주셔야 합니다.


      위 방법을 사용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부품의 문제이므로 A/S가 필요합니다.

  • Q.

    배터리 충전이 안돼요.

    • A.

      일시적인 오류이거나 충전기 문제입니다.

         1. 배터리 표시(%)가 변하지 않을 때

      - 간혹 충전이 되고 있음에도 화면 우측 하단의 배터리 표시(%)가 변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재부팅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2. LED 충전 불빛이 안 나오거나 녹색 적색 번갈아 점등될 때

      - 8인치의 경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됐을 때 충전기를 꽂으면 LED에 불이 안 들어옵니다. 약 10분 정도 충전 후, 충전기를 다시 연결해 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

      ※ 10인치의 경우 태블릿과 RFID 기판을 별도로 충전해주어야 합니다.


      위 방법을 사용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부품의 문제이므로 A/S가 필요합니다.

  • Q.

    취득관리에 목록이 안 나와요. 인증서 로그인 창이 안 나와요.

    • A.

      Demo 프로그램을 실행하셨습니다. ‘RFID 물품관리’ 프로그램과 똑같은 아이콘으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다시 확인해 주세요.

  • Q.

    인증서 로그인이 안돼요.

    • A.

      크게 다섯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k-에듀파인 교육청 네트워크망 연결을 안 한 경우 

         2.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영어 자판 입력 시 스페이스바 왼쪽의 ctrl 버튼이 아닌 ‘가’ 버튼으로 한/영 전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3. 교육청에서 제공해 준 인증서가 아닐 경우

         4. IP 설정을 잘 못 한 경우

         5. 리더기 지역 설정을 잘 못 한 경우(용역 업체 문의)


      이외의 경우 ‘리더기 매뉴얼’ 파일을 참고

  • Q.

    취득관리를 꼭 해줘야 하나요?

    • A.

      취득관리는 태그를 발행한 목록들을 k-에듀파인에 전송하는 과정이며, 이를 하지 않을 시, 리더기를 사용한 재물조사가 불가능합니다.

  • Q.

    무상 A/S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A.

      구매 후 1년까지 무상 A/S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실수로 외부적인 손상이 발생된다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A/S 내용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인터넷 연결이 안돼요.

    • A.

      10인치의 경우 LAN 선을 RFID 기판에다 연결하기 때문에 C to C 연결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 4월 15일 이후 납품되는 리더기는 C to C 오류 없음 )

  • Q.

    재물조사를 실시했는데 조사결과가 없어졌어요.

    • A.

      현재 낮은 버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Q.

    다른 업체에서는 리더기 상으로 운영부서 변경이 가능하다던데요?

    • A.

      K-에듀파인 담당자한테 확인한 결과 구현 불가능한 기능이라고 전달받았습니다.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RFID 리더기로 운영부서 설치장소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타 운      영부서와 구분하여 Excel 저장은 가능합니다.

  • Q.

    리더기로 폐기처분이 가능한가요?

    • A.

      리더기로 모든 작업을 완수하지는 못 합니다.

      폐기하고자 하는 물품을 [태그 읽기] 버튼 하나로 물품을 찾은 뒤 폐기 처분 요청서 작성까지만 가능합니다.


      -요청서를 작성하여 전송을 할 시 에듀파인에서는 손쉽게 클릭 한 번으로 폐기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Q.

    배터리 충전이 오래 걸려요.

    • A.

      저희 제품에 쓰이는 배터리는 일반 휴대폰에 쓰이는 배터리 용량에 4배입니다. 충전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Q.

    와이파이로 물품관리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한가요?

    • A.

      k-에듀파인 관계자와 연락해 본 결과, 보안상의 이유로 와이파이를 통한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